신협중앙회,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3-04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신협중앙회(회장=장태종)가 대전광역시로부터 ‘2012년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4일 대전시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에서‘자원봉사 우수기업’동판 제막식을 가졌다.

자원봉사 우수기업 ‘동판’ 제막은 대전시가 기업 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날 제막식에는 염홍철 대전시장과 장태종 신협중앙회장 및 남재동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장을 비롯, 신협중앙회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신협중앙회는 지난 2011년부터 대전시와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 협약’을 맺고 ‘농가일손 돕기’ ‘샌드위치 나눔봉사’ ‘김장봉사’ ‘연탄배달’등 정기적인 릴레이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또 중앙회 임직원을 중심으로 15년째 매월 급여의 일부를 기부해 불우이웃을 돕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양로원과 미혼모시설 등을 방문, 목욕봉사와 청소 봉사를 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장태종 신협중앙회 회장은 “신협의 나눔활동은 이제 특별한 일이 아닌 당연히 해야할 일 가운데 하나”라며 “특히 대전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릴레이 봉사를 통해 소년소녀가장, 차상위 계층,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어 나눔의 보람이 더욱 컸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자원봉사 우수기업 인증을 계기로 중앙회를 비롯한 전국신협의 나눔활동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전국신협 임직원 모두 지역과 서민들을 위한 봉사를 통해 신협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