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발전기원 ‘소망의 등’ 달아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30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오는 11일까지 시민 2000명 대상 -

아주경제 양만규 기자 =충북청주시가 통합 청주시의 발전을 기원하는 ‘소망의 등’에 담길 시민의 소원을 접수한다.

청주시는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5일까지 청주대교~상당공원~청주시청 1.3km 구간에 ‘통합 청주시 발전기원 소망의 등’ 2000개를 설치할 계획이다.

경축분위기를 조성하고 통합시 발전을 시민과 함께 기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등에는 청주‧청원 시민의 염원을 담을 예정이다.

헌정사상 최초로 주민 자율로 통합을 이룬 만큼 소망의 등은 시민이 직접 표면에 통합 청주시에 바라는 점과 소원을 적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청주‧청원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직지와 상당산성, 청원생명쌀 등의 이미지를 넣어 100만 통합시민 행복시대 개막에 걸맞은 밝은 미래를 형상화했다.

소망의 등을 달고 싶은 시민은 다음 달 11일까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소망을 직접 기재하면 된다.

시는 별도로 날짜를 정해 성안길,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오창호수공원 등 현장 접수도 할 예정으로 2,000명에 한해서 선착순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소망의 등은 밤에도 점등할 수 있도록 제작돼 통합시 야간 경관 조성에도 한 몫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