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외형복원 창업의 '달인', ㈜복원달인 소자본 '창업' 교육시스템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10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복원달인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자동차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관리에 대한 연관산업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기존의 자동차 정비를 넘어 튜닝 및 외장관리, 자동차외형복원 업체의 규모 확대가 이를 반영한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자동차외형복원사업은 기술과 장비의 발전으로 완벽한 복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자동차외형복원 프랜차이즈업체 ㈜복원달인은 특허 받은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진 기업이다.

2013년 5월 SBS생활의 달인 ‘자동차외형복원달인 편’에 방영되면서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한 ‘자동차외형복원’을 많은 사람이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였다.

자동차외형복원 창업은 소자본 창업이다. 소자본 창업의 기준을 잡기는 다소 난해한 점이 많은데, 복원달인에서는 자기자본 비율을 얼마로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저변화 되어있는 요식업 프랜차이즈와 비교할 때 동일 시설규모 대비 50~60% 이하의 자본이 투자될 때 소자본 창업으로 구분하고 있다.

기술창업의 가능성을 시대의 흐름에 따라가는 창업이 아니라 자신의 적성에 맞는 기술을 꾸준히 연마하여 달인의 경지까지 도달 할 수 있는지를 먼저 판단하는 것이 기술창업 가능성의 핵심이다.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적성이나 흥미가 없다면 사업실패로 연결되는 상황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며, 내가 좋아하고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 기술창업의 가능성도 높은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복원달인에서는 계약을 우선하기 보다는 기술이 나에게 맞는지를 먼저 확인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총 59개의 산업재산권으로 이뤄진 칼라매치, 무판금 PMP, 덴트복원을 시연을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시간 미만의 체험이지만 작업환경과 핵심기술에 대한 경험을 함으로서 믿고 배울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동차외형복원은 차량운행에 직접적인 영향주지 않는 심미적인 기능을 복원하는 사업이다. 흠집이나 문콕을 복원하는 칼라매치 기술, 충격으로 찌그러진 차량부위를 복원하는 덴트복원, 많은 분들이 시공하는 광택코팅이나 유리막 코팅, 범퍼의 파손이나 스크래치를 복원하는 범퍼복원 등 다양한 복원기술이 있다.

복원달인은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교육생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창업’, ‘개인브랜드창업’, 배운 기술을 100% 취업으로 보장하는 ‘기술교육취업’, 개별적인 기술만 선택적으로 받으실 수는 ‘아이템 별 교육’ 등 내 상황에 맞는 교육선택이 가능하고, SBS 생활의 달인에 나온 이후 복원달인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와 다수의 방송출연으로 검증된 마케팅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것도 복원달인 만의 장점이다.

복원달인의 기술 및 창업에 대한 정보는 복원달인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http://www.cardalin.com, 1544-7921)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