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연인, 친구의 생일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닥터해초가 봄을 맞아 출시한 선물세트를 주목해보자. 선물세트 안에 기장 하트미역과 다시마, 천연조미료가 포함돼 있어 미역국을 끓이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불리기 전 형태가 하트를 닮았다 하여 하트 미역이라는 예쁜 이름이 붙은 기장산 미역은 '사랑 담은 미역국'을 끓이기에 제격일 것.
닥터해초는 새 선물세트 출시와 더불어 이 상품의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도 열고 있다. 닥터해초 페이스북의 댓글을 통해 선물세트에 어울리는 이름을 응모하면 되는데, 가장 적합한 이름을 지어주는 참가자에게 소정의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당첨자는 20일 닥터해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닥터해초의 한 관계자는 "미역국의 맛은 미역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청정해역에서 자란 기장미역의 경우 임금 수랏상에 올랐을 만큼 맛이 보장된 상품"이라며 "선물세트에 포함된 닥터해초 천연조미료 역시 100% 자연재료로만 만들어져 깊은 풍미와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해초는 사단법인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대표 이석규)이 운영하는 기장 미역, 다시마 상품 브랜드다. 농림수산부 50%, 부산시 30%, 기장군 20%의 출자 지원을 통해 출범한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은 2011년부터 기장 미역과 다시마의 고부가가치 제품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힘써왔다. 특히 미역과 다시마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함으로서 그 탁월한 효능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사람들의 식생활 변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현재 진행 중인 페이스북 이벤트 및 닥터해초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