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CCTV, 화학공장 폭발 · 성룡 자서전 · 최장신 남성 사망 · 인터넷 비자 · 한류스타' '중국 CCTV, 화학공장 폭발 · 성룡 자서전 · 최장신 남성 사망 · 인터넷 비자 · 한류스타' '중국 CCTV, 화학공장 폭발 · 성룡 자서전 · 최장신 남성 사망 · 인터넷 비자 · 한류스타'
CCTV 간추린 뉴스입니다.
1. 푸젠성 장저우 화학공장 폭발…인근 주민 대피
지난 6일 오후 7시쯤, 중국 푸젠성 장저우시 화학공장에서 대형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공장은 파라자일렌을 생산하는 곳으로 파이프라인의 수소가 새나가면서 폭발했습니다.
이번 사고로 800m 내에 있는 인근 주민들 모두 대피했고 1명이 부상해 현재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습니다.
2. 성룡(成龍) 자서전 출간 예정…불륜·아들 마약 등 털어놔
홍콩 배우 성룡이 이달 중순쯤 홍콩에서 자서전을 출간합니다. 출간에 앞서 성룡은 홍콩 매체들과의 인터뷰에서 자서전 내용을 소개했는데요.
원제목이 “成龍: 還沒長大就老了(성룡: 아직 다 크지 않았는데 벌써 늙어버렸네)"로 현재 아내 린펑자오와의 연애담과 가수 덩리쥔과의 사랑과 이별, 또 최근 불거진 아들 팡쭈밍의 마약사건에 대한 성룡의 심정이 담겨있습니다.
3. 아시아 최장신 중국 남성 왕펑쥔(王峰軍) 사망
아시아 최장신 중국 남성 왕펑쥔이 지난 7일, 향년 3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떴습니다.
빈혈과 신체기관의 노화가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왕펑쥔의 키는 중국 농구 선수 야오밍(姚明)보다 30cm 더 큰 2m 55cm입니다.
4. 방한 中 관광객, 내년부터 인터넷으로 비자 신청
앞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은 내년 1월부터 여행사를 통해 인터넷으로 비자를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 법무부가 시행하는 맞춤형 비자 서비스로 법무부는 오는 7월 칭다오와 광저우에 비자 신청 센터를 개설하고, 성과에 따라 중국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5. 중국 진출 한류 스타…中 매체 '한국의 소프트파워'
중국 예능프로그램에 요즘 한류 스타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빠 어디가"와 "런닝맨" "꽃보다 누나" 등 한국 예능 프로그램들이 중국에 진출하면서 스타들도 덩달아 중국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데요.
중국 CCTV 등 현재 언론 매체들은 한류 스타들의 중국 프로그램 참여가 문화의 힘, 소프트파워라고 언급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