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컬러풀 스테이션 서비스를 표방하는 대명라이프웨이(www.daemyunglifeway.com)가 웨딩 혜택까지 아우르며 다시한번 상조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명라이프웨이는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 상조서비스 가입자가 실제 상조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이라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조상품 가입 즉시 대명리조트, 오션월드/스키월드, 대명투어몰 여행상품, 대명문화공장 문화공연, OK 캐시백 적립, 건강검진 서비스 우대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특히 대명라이프웨이는 대다수 상조회사들이 구사하는 영업방식과는 다르게 일반 영업조직을 줄이고 영업사원에게 지급하던 수당을 가입자(고객)에 돌려주고 있다. 이에 많은 가입자를 불러 모았으며, 공정위가 2014년 말 공개한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주요 정보공개’에서 선수금 증가율 기준, 50.63%라는 최대 성장을 기록했다.
이처럼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대명라이프웨이는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대명라이프웨이의 모기업인 대명그룹이 지난해 결혼정보회사 대명위드원과 웨딩컨설팅업체 대명본웨딩을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에 대명라이프웨이 혜택에 웨딩 서비스까지 연계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대명라이프웨이 회원들은 그간 대명리조트, 부대시설, DCF(대명문화공장), 대명투어몰에서 다양한 혜택을 얻었던 것에 더해 대명위드원의 결혼정보서비스를 최대 20%까지, 대명본웨딩의 스드메패키지(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를 최대 5%까지 우대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결혼적령기의 미혼남녀 회원은 물론 결혼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삶과 관련된 모든 이벤트를 다루는 대명라이프웨이의 서비스를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명라이프웨이는 고객 만족과 상조서비스 품질 보증을 위해 자체 안전장치를 두고 있다. 장례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도착하여 고객을 돕고(도서/산간지역, 천재지변은 예외), 정해진 규격용품만을 사용하며, 물품추가 등 부당행위를 요구하지 않는다는 약속으로 이 세가지가 지켜지지 않을 시에는 전액 환불을 명시하고 있다.
대명라이프웨이 상조서비스의 내용 및 특별한 혜택은 TV 홈쇼핑, LG베스트샵, LG U+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