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부처님 오신날 210만 도민과 함께 축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5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허승욱 부지사 봉축 법요식 참석 “상생·화합 공동체 만들자"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허승욱 충남도 정무부지사는 25일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인 공주 태화산 마곡사에서 열린 봉축 법요식에 참석, 석가탄신일을 210만 도민과 함께 축하한다는 뜻을 전했다.

 허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우리 인류에게 마음의 평온을 얻는 지혜를 주셨고, 모두가 함께 사는 길을 일러 주셨다"며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불자 여러분과 도민 모두의 가정에 가득하길 축원한다"고 말했다.

 허 부지사는 이어 “부처님의 정신과 가르침을 가슴에 깊이 새기고, 서로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통해 이 세상을 상생과 화합의 공동체로 만들어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마곡사 봉축 법요식은 ‘명종5추’를 시작으로 육법공양, 삼귀의례, 반야심경, 헌화, 아기 부처님 목욕의식인 관불, 발원문과 봉축사, 사홍서원 등 불교 전통예법으로 진행됐다.

 봉축 행사 후에는 야외 특설무대에서 작은음악회가 열렸으며, 행사장 인근에서는 단주 만들기 등 체험코너가 펼쳐지고, 차 시음회도 개최됐다.

 또 저녁 예불 후에는 대광보전에서 조사전, 세심교, 해탈문, 극락교와 오층석탑을 도는 전통 탑돌이 행사도 개최됐다.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본사인 예산 덕숭산 수덕사에서도 이날 오전 명고·명종을 시작으로 봉축 행사를 진행했으며, 저녁예불 후에는 수덕사 사하촌에서 제등행렬을 펼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