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연주 기자 =그룹 빅뱅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쩔어’가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빅뱅은 오늘(5일) 0시 새 싱글 'E'를 발표했다. 해당 앨범에 수록된 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GD&TOP이 5년 만에 발표한 곡 '쩔어'는 공개 직후 여러 음원차트의 1, 2위에 올랐다.
해당 두 곡은 현재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벅스, 소리바다, 엠넷, 몽키3, 네이버뮤직, 지니, 올레뮤직 등의 주요 8개 음원차트 1위, 2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5월부터 매달 발표된 빅뱅의 신곡들은 매번 ‘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빅뱅의 저력을 입증했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프로젝트 'MADE SERIES'를 진행 중이다. 프로젝트 'MADE SERIES'란 매달 한 곡 이상의 신곡이 수록된 싱글을 발표하면서 내달 정규음반을 완성하는 개념이다.
특히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수록된 이번 싱글 'E'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아이튠즈 싱글 앨범차트에서이번 싱글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칠레, 엘살바도르, 핀란드,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의 16개국에서도 1위에 올랐다.
한편, 지난 3일 컴백한 그룹 원더걸스의 신곡 'I feel you' 역시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