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23일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과일, 농산물, 해산물, 생활필수품 등을 사고 상인들의 고충을 들었다. 윤 장관은 물품을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23일 경기도 군포의 전통시장인 산본시장을 방문해 물품을 사고 추석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의 경기를 점검했다.
최 장관은 인근에 있는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노인복지시설)인 군포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배드민턴 셔틀콕 사업장'을 찾아 셔틀콕 제조 과정을 둘러보고 시장에서 산 물품과 미래부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을 전달했다.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은 23일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열린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개관 기념식에 참석했다. 최 위원장은 "서울 시민도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가 제공하는 맞춤형 미디어교육과 방송장비를 활용해 방송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낙회 관세청장이 추석 명절을 앞둔 22일 대전 역전시장을 방문해 추석 성수품 유통 실태를 점검했다. 이어 대전 성우보육원을 찾아 역전시장에서 구입한 생필품과 자전거 등을 전달하고 원생들을 격려했다.
▲송숙희 부산 사상구청장은 23∼24일 새벽시장, 덕포시장 등 관내 9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성수품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