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의 시행으로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클라우드 기업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방안을 모색하는 ‘제1회 정보과학포럼’이 14일 오전 9시30분 서울 플라자호텔 루비홀에서 개최된다.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신문) 주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클라우드 활성화 통한 IT강국 재도약’이라는 주제로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 시행 과제와 전망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정부와 산·학·연 등 국내 클라우드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국내 클라우드 산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경쟁력을 키워나가기 위한 지혜를 모으는 자리다.
또 서성일 미래부 소프트웨어진흥과장은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 주요내용 및 정책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클라우드발전법 제정을 비롯한 정부의 정책 지원과 추진방향, 기대효과 등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 시행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패널토론이 열린다.
송희경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회장이 좌장을 맡고, 서광규 상명대학교 교수, 김두현 건국대학교 교수, 김철승 KT IT인프라컨설팅 담당 상무, 박현순 SK텔레콤 스마트워크 사업팀장,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 등 최고의 전문가들이 토론을 나누고 '클라우드 선도국가'가 되기 위한 길을 모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