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감독, 라니에리 감독 경질 “당신의 역사 지울 수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4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무리뉴 맨유 감독이 라니에리 감독 경질에 아쉬움을 표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조세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경질 된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다.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은 24일(한국시간) 개인 SNS를 통해 “잉글랜드 챔피언팀을 이끌었으며 FIFA 올해의 감독을 수상한 라니에리 감독이다. 누구도 당신이 쓴 역사를 지울 수 없을 것이다”며 격려했다.

레스터시티는 24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라니에리 감독의 경질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 시즌 레스터 시티는 가장 놀라운 팀이었다.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레스터시티를 창단 132년만의 우승으로 이끌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라니에리는 놀라운 지도력으로 최고의 팀을 만들었고,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감독상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신화는 오래가지 않았다. 레스터시티는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5라운드까지 5승6무14패(승점 21)를 기록하며 17위로 강등권까지 추락했다.

레스터시티는 후임 사령탑이 정해질 때까지 크레이그 셰익스피어 코치와 마이크 스토웰 코치가 공동으로 감독대행을 맡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