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전운 기자 = 우리카드는 29일 직장인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위비 Five'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ive'는 정해진 5시간 동안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는 의미와 5%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다. 퇴근 후 약속이나 야근 등으로 카드 사용이 많은 직장인을 위해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모든 음식점, 주점, 노래방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이 시간이나 거리의 제약으로 매장을 방문하기 힘들고, 간단한 쇼핑은 사무실 근처의 편의시설을 이용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맞춤형 쇼핑 혜택도 탑재했다.
위비마켓, G마켓, 11번가, 쿠팡, 티몬 등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CU, GS25, 올리브영, 왓슨스 등 편의점 및 뷰티스토어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해외 직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유료 애플 구매 등 해외 이용 금액에 대해서도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출퇴근길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버스, 지하철 및 택시 5% 할인과 함께 자가용 운전자를 위한 SK주유소 5% 할인 서비스도 담았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말까지 이 카드를 우리은행 결제계좌로 하여 발급 받고, 1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자동차(1명), 여행상품권 200만원(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1000명) 등 총 100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를 위한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이용금액 10만원당 당첨 기회가 1회씩 주어진다. 예를 들어 50만원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당첨기회 5회가 부여된다.
회사 관계자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직장인의 하루'를 책임질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했다"며 "힘들고 지칠 수밖에 없는 직장 생활에 작은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