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제 금융연수원장, 인도네시아 금융연수원과 협력 강화 MOU 체결

[사진=한국금융연수원 제공]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 조영제 한국금융연수원장은 지난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금융연수원과 금융교육 협력 및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금융교육 프로그램 및 세미나 공동 개발 △연수생 상호 교류 △금융 전문가 등 강사 교류 △금융 분야의 연수정보 교류 등 금융교육 전반에 걸쳐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그동안 인도네시아는 한국금융연수원이 매년 실시하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공무원 초청 연수에 재무부와 중앙은행 공무원을 참여시켰다. 한국금융연수원도 인도네시아 지역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에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 직원들을 강사로 초빙하는 등 양국 간 금융교육 협력을 지속해 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국 간에 금융교육 사업 관련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및 금융회사들과의 협력 관계가 강화돼 상호 이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제 원장은 "인도네시아 금융회사들에게 다양한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 전문가 양성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인도네시아 금융연수원과 협력해 한국계 은행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는 등 금융교육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