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여고가 하나은행 대동지점, 우리은행 조치원지점과 지난 26일과 28일 ‘NCS 기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세종여고 고혜정 교장(오른쪽)과 (주)하나은행 대동지점 주영신 지
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고혜정, 이하 세종여고)가 (주)하나은행 대동지점, 우리은행 조치원지점과 지난 26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NCS* 기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 국가직무능력표준의 약자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 한 것이고 협약 주요내용은 두 지점의 교육기부를 통한 세종여고 특성화계열 학생들의 은행 현장 업무 체험 지원, 금융 특강과 진로 특강 지원 등 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등 이다.
또한 특성화계열 학생들의 고졸 취업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상호간의 관심을 기울이고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폭넓은 협력을 유지하기로 동의했다.
고혜정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앞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봉사와 학술연구의 발전, 그리고 정보의 효율적인 교류로 (주)하나은행 대동지점과 우리은행 조치원 지점이 세종여자고등학교와 동반상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