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2019 아시안컵] 일본 투르크메니스탄 중계 어디서?…FIFA 랭킹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9-01-09 1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JTBC3 폭스 스포츠에서 중계, 일본 50위·투르크메니스탄 127위

[사진=네이버 홈페이지 캡쳐]



아시안컵 우승후보 일본이 투르크메니스탄전을 통해 아시안컵 첫 경기에 나선다.

일본은 9일 오후 8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위치한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투르크메니스탄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경기를 치른다.

일본은 아시안컵에서만 네 차례 우승하며 최다 우승국에 이름을 올렸다. 1992년 홈에서 열린 일본 대회에서 처음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린 뒤 2000년, 2004년, 2011년 챔피언에 올랐다. 앞선 대회에서 세 번이나 우승한 만큼 막강 전략으로 분류된다. 이번 대회도 마찬가지다. 일본은 대한민국, 호주, 이란과 함께 우승후보로 꼽힌다.

또, 일본은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압도적 우위를 자랑한다. 일본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0위로 투르크메니스탄(127위)보다 두 배 이상 높다. 라인업만 봐도 화려하다. 일본은 최종 명단 23명 중 11명을 유럽파로 꾸렸다.

그러나 승패는 단언할 수 없다. 모리야스 감독은 기존 베테랑 공격수  오카자키 신지(레스터시티)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 등을 뺐다. 대신 미나미노 타쿠미(잘츠부르크), 도안 리츠(흐로닝언) 등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다. 또 기대주였던 아사노 타쿠마(하노버)와 와 나카지마 쇼야(포르티모넨세)가 부상으로 빠졌다.

한편, 일본과 투르크메니스탄 아시안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은 JTBC3 폭스 스포츠에서 8시부터 중계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