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워치 ‘워치 GT 스포츠’ 출시...1회 충전으로 2주 사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4-01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화웨이는 1일 스마트워치 ‘화웨이 워치 GT 스포츠(HUAWEI WATCH GT Sports, 이하 워치 GT 스포츠)’를 출시했다.

워치 GT 스포츠는 손목시계 디자인의 스마트 웨어러블 제품이다. 긴 배터리 지속 시간, 저전력 소모, 운동 모니터링 기능, 스마트 건강 어시스턴트 기능 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워치 GT 스포츠는 스마트 절전 알고리즘(smart power-saving algorithm)을 통해 배터리 지속 시간을 극대화하는데, 이는 사용자의 동적, 정적 움직임에 따라 일반 모드와 저전력 모드를 능동적으로 전환함으로써 가능하다.
 

화웨이 워치 GT 스포츠[사진=화웨이]


이에 사용자는 최대 2주 동안 충전 없이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워치 GT 스포츠에 탑재된 듀얼 엔진 아키텍쳐 또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력 소모를 줄인다.

워치 GT 스포츠는 3대 위성 항법 시스템인 GPS, 글로나스(GLONASS)와 갈릴레오(GALILEO)를 동시 지원해 사용자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한다. 트래킹 알고리즘은 상반되는 신호가 있는 지역에서도 일대일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도록 트래킹 데이터를 최적화한다.

1.39인치 454x254 AMOLED 터치 컬러 스크린이 탑재,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스테인레스 스틸과 세라믹 베젤을 적용한 듀얼 크라운 디자인은 제품의 품격을 높였다. 바디는 DLC 다이아몬드 카본 코팅 처리돼 수십 년 이상 유지되는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10.6mm 바디에는 상황에 따라 22mm 범용 워치 밴드 적용이 가능하다.

워치 GT 스포츠는 이날부터 위메프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24만9000원으로 색상은 블랙 밴드 모델 1종이다.
 

워치 GT 스포츠 주요 사양[사진=화웨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