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일 신축년 새해를 하루 앞두고 해돋이를 언택트(비대면)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공유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해돋이 명소가 전면폐쇄 되면서 조금 더 생생하게 새해 일출을 감상하는 방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범죄예방과 교통 화재 등 긴급상황에 대비해 전국 곳곳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도 이번 언택트 해돋이 전도사로 변신하게 됐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카카오맵은 전국 CCTV 화면을 통해 새해 일출 장면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카카오맵은 "보석같은 CCTV 일출 명소가 정많 많아요 또 다르 명소의 일출 스팟도 발견해보세요!"라고 공지했다.
카카오맵 지도설정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원하는 지역과 주소를 설정한 뒤 CCTV를 클릭하면 강원도, 제주도, 부산 등 전국 해돋이 명소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전국 지자체 및 기관, 민간기업들도 유튜브를 통해 해돋이 장면을 생중계할 계획이다.
국립해양조사원은 1월 1일 오전 7시부터 해양예보방송 'On바다해양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어도 일출 모습을 생중계한다.
해돋이 명소로 손꼽히는 강릉시, 속초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1월 1일 오전 7시부터 일출 장면을 생중계한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중한 일상과 재회할 2021년, 다시 한 번 으랏차차'라는 제목으로 해돋이 장면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생산기지 중 하나인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에서 바라본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