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올인원 분석환경 서비스 'NEB' 출시…"데이터 분석에만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11-30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넥스알 직원들이 'NEB'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넥스알]

kt넥스알이 별도의 분석 도구 없이도 분석에만 집중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를 출시했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은 30일 기업이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분석환경 서비스 'NEB'(넥스알 엔터프라이즈 북쉘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EB는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할 때 복잡한 환경설정을 미리 저장해 원클릭만으로 세팅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은 별도의 분석 도구나 환경설정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분석에 집중할 수 있다.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다양한 환경설정 과정을 거쳐야 한다. 데이터 저장소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기 위한 연결 설정,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수많은 라이브러리를 직접 찾아 설치해야 하는 등 일련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 분석환경을 설정한 이후에야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이러한 환경설정은 직접 해결하기 어려워 매번 개발자나 엔지니어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kt넥스알이 출시한 NEB는 클라우드 기반의 올인원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로,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와의 연결 관리, 프로젝트별 분석환경 관리, 라이브러리 관리 등 사용자 중심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기존의 복잡한 환경설정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준다. 복잡한 분석환경 설정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즉시 데이터 분석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NEB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공식 인증(KCSP)을 받은 kt넥스알의 검증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돼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는 만큼 재택근무 등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 분석업무가 가능하다.

이승화 kt넥스알 R&D센터장은 "클라우드 기반 SaaS형 데이터 분석환경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분석환경과 도구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어 이제 데이터 분석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일련의 과정을 NEB 안에서 모두 해결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