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매나테크 코리아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여성 직원의 비율이 전체 직원의 20% 이상이어야 하며, 임원을 제외한 여성 관리자의 비율이 10% 이상이어야 한다.
매나테크 코리아는 2022년 기준 여성 근로자의 비율이 전체 정규직 근로자의 약 54%를 차지하고, 여성 관리자수의 비율이 26%를 차지해 자격 조건을 충족했다. 또 국제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 (Trust Index) 기반으로 평가되는 여성 신뢰 지수 진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실제로 매나테크 코리아는 임직원들이 가정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반반차제도와 연차 의무사용 제도 등을 통해 일과 휴식의 균형을 도모해 구성원들의 휴식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매나테크 코리아 노재홍 대표이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노 대표이사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신뢰성'과 '공평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리더십과 관련한 문항 가운데 '자신감'과 '의미 있는 혁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매나테크 코리아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과 인프라, 공정한 평가, 구성원들의 성취감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2년에도 GPTW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