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복대 간호대학이 하남시 남한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VR을 활용한 인체 해부학 실습을 하고 있다.[사진=경복대]
간호대학은 고교 진로 체험 활동의 일환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고교생들에게 인체 구조와 기능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자 가상현실(VR)을 활용해 해부학 실습으로 진행하는 등 간호학과를 미리 체험해 보도록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인체 해부학 실습 외에도 수술복, 무균적 수술 장갑 착용 실습도 체험했다.
간호대학은 참여 학생들이 학과 정보와 진로 탐색 기회가 됐다는 평가에 따라 앞으로도 고교 체험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간호대학은 지난해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최첨단 의료 교육 장비와 시설을 갖춘 시뮬레이션 연구 실습센터인 SERIN도 갖추고 있다.
경복대, '2023 경복 Festival' 개최…대학문화 공유

2023 경복 Festival[사진=경복대]
재학생들이 학업과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대학 문화를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행사는 경복대만의 축제문화를 조성하고, 자부심을 유발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열렸다.
댄스 공연과 체험 등 동아리와 학과별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참여형 행사로 펼쳐졌다.
성기혁 경복대 학생성공처장은 "대학의 핵심 역량과 연계한 행사를 운영해 학생들이 젊음을 발산할 수 있는 축제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소통하고 대학 생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경복대-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미래 상생 및 경영·디자인 지원 산학협력 협약

경복대[사진=경복대]
조합은 200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한 협동조합 법인이자 국내 유일의 공원 조경 시설 산업 조합이다.
공원 조경 시설 산업에 필요한 시설물을 제조·생산하고, 시공을 수행한다.
산업 표준화 촉진과 공동사업 추진, 소비자 보호, 국민경제 발전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경복대는 이런 조합과 미래 상생과 경영·디자인 지원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또 재학생 대상 취업·현장 실습 기회 제공, 경영컨설팅 지원 등에 협력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