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은평구와 은평대학 업무협약 체결

이원호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장(오른쪽 두 번째)이 '성신여대-은평구 1동-1대학 은평대학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신여대]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대학원장 이원호)은 최근 서울 은평구 증산동 주민자치회·사단법인 한국솟대문화연구원과 1동 1대학 연계 '은평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은평대학은 은평구가 해당 구에 소재한 총 16개 동을 각 대학과 일대일로 매칭해 △지역 평생교육 전문성·접근성 향상 △지역과 대학 평생교육 연계망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문화를 공통 키워드로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한국문화콘텐츠전공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향하는 4개 기관 간에 이뤄졌다.

성신여대 한국문화콘텐츠전공은 이번 협약으로 은평대학 평생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한국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달 20일 서울 강북구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린 '성신 차문화 경연대회'에 은평구 증산동 주민이 교육과 행사에 참가해 대학과 지역 간 교류의 문을 열기도 했다.

최배영 성신여대 한국문화콘텐츠전공 주임교수는 "은평구와 증산동 주민자치회·한국솟대문화연구원과 긴밀한 소통으로 지역 스토리와 문화를 발굴해 가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