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글들은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와 용복을 추리할 수 있을까요?
프로 덕후들에겐 최하 난이도, 일반인들에게는 최상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아알못들의 황당 추리쇼 '명탐정 머글'입니다.
명탐정 머글 37화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필릭스 편입니다.
첫 번째 문제는 필릭스의 한국 이름을 추리해 보는 것이었습니다. 필릭스는 한국계 호주인으로 활동명이 곧 본명인데요. 이용복, 방찬, 한지성, 양정인이 보기로 제시된 가운데 머글들이 추리에 나섰습니다. 과연 필릭스의 한국 이름은 무엇일까요?
세 번째 문제에서는 필릭스 목소리를 추리해 봤습니다.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타이틀곡 '특'에서 비슷한 파트를 편집한 오디오 파일을 들려주고, 이 중 필릭스의 목소리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과연 머글들은 필릭스의 사진을 보고 목소리를 유추할 수 있을까요?
네 번째 문제는 필릭스의 별명 중 하나인 이것의 자음을 추리해 보는 것이었습니다. 필릭스의 별명에는 아기 'ㅇㄹㄷㅇ'이 있는데요. 이번 특집에서 출연자들이 가장 어려워했던 문제였습니다. 기상천외한 답이 오가는 가운데, 정답자는 있었을까요?
마지막 문제는 스키주에서 필릭스 캐릭터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스키주는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캐릭터인데요. 인형을 비롯한 다양한 MD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키주 캐릭터 8개를 보고 추리에 나섰습니다.
과연 머글들은 잘 추리해낼 수 있을까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