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61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성장을 이끈 것은 단연 지난해 9월 출시된 'P의 거짓'이다. 이에 더해 지난해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된 '산나비',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한 '스컬'의 꾸준한 약진 등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3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12월 반 주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다.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국내·글로벌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2월 중국 외자판호를 발급받아 상반기 내 출시가 목표고, 지난 1월 일본에서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21억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는 지식재산권(IP) 글로벌 팬덤 확보를 중장기 사업 목표로 삼았다. 탄탄한 스토리 기반의 신규 IP를 발굴해 시리즈 게임으로 확장하고 P의 거짓,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등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기존 IP 팬덤을 공고히 쌓아갈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캐나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오 마이 앤'은 상반기 내 정식 출시 예정으로 감성적인 그래픽과 친근하고 캐주얼한 매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시리즈 작품들도 지속 선보인다. 해당 게임은 5500만 누적 다운로드 수를 돌파하고 게임의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들로 구성돼 있어 글로벌 흥행 가능성이 큰 만큼, 올해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신작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일본 IP를 활용해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올해 출시를 앞뒀다. 이외에도 네오위즈는 올해 스포츠 장르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등의 출시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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