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이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와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YBM은 코엑스 1층 A홀에 대형 부스(E311)를 마련하고 △교사 지원 서비스 ‘Y클라우드(쌍방향 영어 게임, 깜짝퀴즈, 커넥팅북, AI 스쿨 등)’ △AI 레벨테스트 △AI 원어민 △YBM&굿노트 AI 스마트북 등을 소개하며 AI 디지털 교과서 시대를 선도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역량을 보여줄 계획이다.
YBM은 이번 박람회에서 파트너사 굿노트(Goodnotes)와 함께한다. 굿노트 기반 스마트북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굿노트 운영 부사장 민 트란 박사(Dr. Minh Tran)를 초청해 ‘AI 에듀테크의 미래, AI 스마트북 활용 및 향후 비전’을 주제로 교사 연수회(강연)를 공동 진행한다. 강연은 8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코엑스 1층 A홀 교육나눔터에서 열린다.
민 트란 박사는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사, 홍콩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블룸 KKCA 아카데미 창립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홍콩중문대학교 뉴 아시아 칼리지와 예일-중국 협의회 이사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허문호 YBM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YBM이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와 미래 교육 비전 제시에 기울여 온 노력의 결과물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YBM의 독자적 기술력과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기회이니 많은 분들이 YBM 부스를 방문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BM은 서책 및 AI 디지털 교과서 발행, 스마트북 등 온오프라인 도서 출판, COS(Coding Specialist)·DATA(Data Analysis Technology Assessment) 등 IT 테스트 주관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이다.
2021년 5월 영어학습 앱 기업 ‘케이크’에 투자한 것을 시작으로 코멘토, 매스프레소,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등 기술 스타트업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하는 등 개방형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또 글로벌 필기 앱 기업 굿노트,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코리아, AI 휴먼 기업 이스트소프트 등 다수의 IT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