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 구월점 오늘 오픈…전국 최대 규모

  • 총면적 1만5438㎡…글로벌 인기 브랜드 입점

5일 인천 남동구 트레이더스 구월점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5일 인천 남동구 트레이더스 구월점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전국 최대 규모의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 구월점이 5일 문을 열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날 트레이더스 24호 점포이자 전국 최대 규모로 조성한 구월점이 운영에 들어갔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들어선 이 매장은 인천 지역에서는 송림점에 이은 두 번째 트레이더스다. 인천 상권은 최근 꾸준히 성장 중이다. 구월점이 있는 남동구는 원도심 재정비와 함께 구월 2지구 개발이 예정돼 소비 잠재력이 높다.

구월점 규모는 직영 매장 9586㎡(2900평)와 입점 매장(테넌트) 5851㎡(1770평)을 결합한 총 1만5438㎡(약 4670평)에 달한다.

직영 매장에는 콜게이트 치약·스크럽대디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트레이더스는 올해 초부터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소싱 노하우와 통합 매입, 상품 기획력 등 역량을 총집결해 1000여개 차별화 상품 도입을 추진 중이다. 현재까지 540여개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전국 점포에 도입했다.
 
5일 인천 남동구 트레이더스 구월점 로드쇼 공간에서 모델들이 스타보트 팝업 로드쇼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5일 인천 남동구 트레이더스 구월점 로드쇼 공간에서 모델들이 '스타보트 팝업 로드쇼'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구월점에서는 460여개 차별화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특히 소싱·글로벌 브랜드 협업 등을 통해 해외 인기 상품 80여개도 새로 투입했다. 레이즈 과자·피지오겔 크림·프레지덩 가염버터·트롤리 젤리 등이 대표적이다. 다논과 풀무원 합작 제품인 단백질 요거트 '요프로(YoPRO) 900g'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트레이더스 와인 브랜드 '트레져' 3종도 구월점에서 처음 공개한다. 개점에 맞춘 차별화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지난 2월 트레이더스 마곡점 개점 당일 오픈런을 일으킨 '김창수 위스키'의 구월점 오픈 기념 제품인 '김창수 위스키 구월'을 126병 한정으로 내놓는다. 올해 호주 와규어워드 그랜드챔피언을 수상한 '스탠브록'의 고품질 마블링 퓨어브레드 와규는 항공 직수입으로 공수해 2주간 한정 판매한다.

임대 공간에는 다이소·올리브영·자주·탑텐·챔피언 등이 들어섰다. 소용량 상품 구매 고객을 위한 노브랜드도 826㎡(250평) 규모로 입점했다.

트레이더스의 차별화 요소 중 하나인 로드쇼 공간도 최대로 갖췄다. 로드쇼는 넓은 동선과 공간을 활용해 2~3주간 특색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곳이다. 구월점은 전체 15개 공간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는 대형 요트들을 전시하는 '스타보트 팝업 로드쇼'를 열어 차별화 경험을 제공한다.

최택원 이마트 영업본부장은 "트레이더스 구월점은 그간의 공간 혁신에 더해 트레이더스 차별화 상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점포"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천의 핵심 쇼핑 공간으로 자리 잡아 트레이더스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