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더 많은 가정 안심하고 아이낳고 기를 희망적 대안 되길"

  •  '주야간 시간제 보육' 해님달님놀이터 서현·이매점 문 열어

  • 해님달님놀이터는 모두 11곳으로 늘어

  • 보육 대상은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취학 전 5세까지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5일 해님달님놀이터 개소와 관련, “더 많은 가정이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희망적인 대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신 시장은 "주야간 시간제 보육시설인 해님달님놀이터 서현·이매점이 문을 열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로써 해님달님놀이터는 모두 11곳으로 늘게 됐다.
 
해님달님놀이터 서현점은 분당구 서현2어린이집 3층, 이매점은 분당구 이매동어린이집 2층에 각각 38㎡(약 12평) 규모로 마련됐다고 신 시장은 귀띔했다.

 
두 곳 모두 주간 2개반, 야간 1개반의 시설을 갖춰 3명의 보육교사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간 단위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보육 대상은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취학 전 5세까지이며, 시간당 보육 인원은 주간 최대 6명, 야간 2명이다.
 
어린이집·유치원 재원 여부와 관계없이 성남시 거주 영유아면 누구나 시간당 1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해님달님놀이터 이용 예약은 희망일 2주 전부터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하면 된다.
 
급한 일이 생겼을 때 당일 이용 신청은 오후 8시까지 해님달님놀이터 각 지점으로 하면 된다.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해님달님놀이터는 민선8기 신 시장 공약사업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수정구 3곳, 중원구 3곳, 분당구 5곳에 있다.
 
한편 신 시장은 “해님달님놀이터는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일과 육아를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돼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