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스트로, 'CQ 컨피규레이터' 출시...지속가능성 높인다

  • 지속가능한 폴리우레탄 폼 솔루션 설계를 지원하는 디지털 도구 출시

지속가능한 PU 폼 설계를 지원하는 디지털 도구 ‘CQ 컨피규레이터CQ Configurator’ 사진코베스트로
지속가능한 PU 폼 설계를 지원하는 디지털 도구 ‘CQ 컨피규레이터(CQ Configurator)’ [사진=코베스트로]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 코베스트로가 지속가능한 폴리우레탄 폼 솔루션 설계를 지원하는 디지털 도구 'CQ 컨피규레이터(CQ Configurator)'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CQ 컨피규레이터는 폴리우레탄 폼 설계 단계에서 이산화탄소(CO₂) 영향과 지속가능 소재 비율을 실시간으로 비교·산출하는 디지털 도구로, 매트리스부터 단열 패널까지 연질 및 경질 폴리우레탄 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적용 분야를 선택한 뒤 기술적 요구 특성을 설정하고, 질량보존 원리에 기반한 원료 배분 방식(Mass-Balance) 기반 이소시아네이트·폴리올 옵션의 비율을 입력하면 각 시나리오별 지속가능성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기업들은 시장 요구, 공급망 배출(Scope 3) 보고 의무, 강화되는 규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가능성 성과를 보다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시해야 한다.

파트리치아 베그너(Patrizia Wegner) 코베스트로 영업 부사장은 "CQ 컨피규레이터는 신속하고 데이터 기반의 환경 성능 평가를 가능하게 하고, 폴리우레탄 가치사슬 전반의 투명성을 높여 이러한 요구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CQ 컨피규레이터는 원료 수준의 상세 정보를 제품 단위의 지속가능성 결과로 변환하는 구조가 특징이다.

또한 직관적인 UI를 기반으로 기술적·비기술적 사용자 모두가 쉽게 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코베스트로 측은 CQ 컨피규레이터가 다양한 폴리우레탄 폼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종합 디지털 지속가능성 평가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