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디큐브시티, 일반대중 감성 담은 앨범·영화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4-11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성산업, 디큐브시티 오픈 앞두고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개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대성산업이 오는 8월 완공 예정인 신개념 복합단지, 디큐브시티 오픈을 앞두고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branded entertainment marketing)을 전개한다.

대성 디큐브시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 그 중 6건을 선정해 디큐브시티 테마 앨범 ‘프로포즈(Propose)’를 선보인다. 베스트 사연은 단편영화 ‘출발(Departure)’과 앨범 ‘프로포즈’의 타이틀 곡으로 선정해 뮤직비디오까지 제작, 디큐브시티 홈페이지(http://www.dcubecity.co.kr)를 통해 공개했다.

대성산업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디큐브시티 브랜드 컨셉트인 ‘Heartbeat city’를 테마로 잡았다. 이를 통해 완성된 앨범과 단편영화, 그리고 뮤직비디오까지 선보임으로써, 해당 주제와 스토리 속에 디큐브시티의 컨셉트를 투영, 잠재 고객의 공감을 얻음과 동시에 브랜드 컨셉트를 세련되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디큐브시티가 ‘문화’를 주요 가치로 지향하는 만큼, 소통 방식도 다각적인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그 효과를 높였다.

대성 디큐브시티 관계자는 “에너지 기업인 대성이 새로운 분야인 유통업계에 진출하면서 보편적인 유통업계의 홍보 방식보다는 새로움을 추구하고 싶었다”며 “통상 디큐브시티와 같은 유통시설이 오픈 하기 전까지는 건물과 입지적인 측면의 홍보가 주를 이룬다. 그러나 디큐브시티는 공간의 개념을 넘어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엔터테인먼트요소를 결합하여 오픈 전 잠재 고객들과 정서적으로 소통하고 싶었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대성 디큐브시티의 브랜드 테마 앨범 ‘프로포즈’는 타이틀 곡 ‘샤인’을 가수 브라이언이 불렀으며, 가수 디아(DIA), 아미, 장진영, 김보선, 카나리아 살롱, 그린 비(Green Be)가 참여해 총 6곡의 가슴 뛰는 감성을 담아냈다. 앨범 ‘프로포즈’에 수록된 전곡 및 ‘단편영화 ‘출발’, 타이틀 곡 ‘샤인’의 뮤직비디오는 대성 디큐브시티 홈페이지(http://www.dcubecity.co.kr)에서 감상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