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대선 이모저모>머리 감는 김경진‧아이돌 응원 누리꾼… 기발한 인증샷 봇물

  • <18대 대선 이모저모>머리 감는 김경진‧아이돌 응원 누리꾼… 기발한 인증샷 봇물

개그민 김경진의 투표 인증샷(출처:김경진 트위터)
아주경제 박초롱 기자=18대 대선이 치러지는 19일 인터넷에는 자신의 투표 참여를 자랑하는 이른바 ‘인증샷’이 봇물 터지듯 올라오고 있다.

인증사진 유행 초기에는 투표소를 배경으로 얼굴을 찍는 사진이 많았다면 인증사진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힌 최근에는 소품을 이용하는 등 기발한 아이디어가 녹아든 사진이 늘었다.

개그맨 김경진 씨는 투표장 밖에서 머리를 감는 모습으로 인증 사진을 촬영해 화제다.

이날 서울의 온도가 영하 10도까지 내려가는 등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그는 소매가 없는 러닝셔츠 차림이었다.

김경진 씨는 사진과 함께 “깨끗한 마음으로 투표해야 착한 국민”이란 내용의 글을 올려 개성 넘치는 인증샷의 의미를 전하고 투표를 독려했다.

누리꾼도 개성 넘치는 인증샷을 올리고 있다.

젊은 유권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사진이 인쇄됐거나 응원 문구가 적힌 메모지에 기표 도장을 찍어 가수 사랑과 투표 독려를 함께 실천하기도 했다.

하지만 선거 당일 인터넷에 올리는 인증 사진에는 특정 후보의 선거 벽보를 배경으로 하거나 특정 후보 기호를 뜻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엄지 세우기, 손가락으로 브이(V)자 만들기 등이 들어가서는 안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