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세트]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1-23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양유업의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는 커피믹스에 함유된 '인산염'을 뺀 제품이다. 남양유업은 인산염을 과일에서 유래한 천연식품원료로 대체하는데 성공해 특허 출원한 상태이다.

남양유업은 인산염을 사용하지 않고도 커피의 맛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크리머를 만들기 위해, 사용 가능한 거의 모든 식품 원료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실제로 품질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100여회의 파일럿테스트와 50여회의 공정 테스트를 거쳤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는 크리머 뿐 아니라 원두의 품질과 아로마 등 맛과 향에 있어서도 기존 제품을 크게 개선했다.

우선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는 커피믹스에 들어가는 아라비카 원두의 함량을 65%에서 80%로 15% 높여 고급화했으며, 사용하는 원두의 등급 역시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SCAA) 기준으로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했다.

누보에 사용된 새로운 로스팅 공법은 BAR(Blending After Roasting)공법으로써, 각 원두별 특성에 맞는 로스팅온도와 조건에 따라 각각 따로 로스팅 한 후 원두를 블렌딩 해 향을 대폭 강화했다.

기존에 널리 사용하는 방식은 원두를 한번에 로스팅을 하기 때문에 원두별 특징을 살리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또 저온추출공법, 아로마 선별 회수 공법 등을 적용하였는데 이 공법은 생산 소요시간이 많이 걸려 생산효율은 낮지만, 갓 추출한 원두커피의 신선하고 깊은 향을 최대한 살려낼 수 있는 공법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누보는 하루 평균 2회 이상 커피를 음용하는 30~40대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현재 국내 시판하는 모든 커피믹스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하는 등 뛰어난 풍미를 가지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국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맛을 찾기 위해 1만명 이상에게 관능평가를 했으며, 그 의견을 그대로 제품에 반영한 결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