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리홈쿠첸, 색깔로 취사 상태 알려주는 전기압력밥솥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2-04 1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 컬러LCD 탑재해 사용 편의성 높여

리홈쿠첸이 스마트 컬러 LCD를 장착한 10인용 IH전기압력밥솥 트로이(Troy)를 출시했다.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리홈쿠첸은 스마트 컬러 LCD를 장착한 10인용 IH전기압력밥솥 트로이(Troy)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트로이(모델명 CJH-PC10시리즈)는 4.3인치 풀 컬러 TFT LCD인 ‘스마트 컬러 LCD’를 장착해 취사메뉴 선택과 진행상태 등을 직관적으로 구현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TFT LCD는 고화질 TV나 노트북ㆍ캠코더 등의 화면 표시 장치로 쓰이는 소자로 수동형 LCD에 비해 높은 화질을 구현할 수 있고 응답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으로 오디오처럼 다이얼을 돌려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과 스마트 컬러 LCD를 통해 조작 가능한 메뉴로는 밥 취사ㆍ요리ㆍ즐겨찾기 설정ㆍ예약취사ㆍ자동세척ㆍ시간 및 언어 설정ㆍ절전기능ㆍ고장신고 전 대처방법 확인 등이 있다.

스마트 다이얼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스마트 컬러 LCD에서 재료와 조리방법과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나만의 즐겨찾기 기능이 있어 각 가정에서 자주 취사하는 메뉴를 최대 6개까지 설정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장신고 전 메뉴에서는 스마트 컬러 LCD에서 고장 증상별 대처 방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용 설명서를 일일이 참고해야 했던 불편함도 덜었다. 또한 국내 면세점에서 밥솥을 구매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한국어 외에 중국어 모드도 설정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원코드를 뽑지 않고도 최소의 전력으로 보온온도를 조정하는 절전모드 기능도 갖췄다. 원터치 분리형 커버와 자동세척 기능 등 원터치 더블클린 기능이 있어 사용 후 관리도 손쉽다.

리홈쿠첸 강태융 리빙사업부 대표는 “밥짓기와 요리를 동시에 해야 하는 주부 고객이나 밥솥을 자주 사용 하지 않는 남성 고객들에게 메뉴 조작이 번거롭고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국내 최초로 밥솥에 스마트 컬러 LCD를 적용하게 됐다”며 “신제품 트로이는 메뉴와 진행상태를 직관적으로 구현함으로써 편의성을 증대시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