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내 운영이 가능하고 무선랜(WLAN) 서비스를 둘러싼 비즈니스, 공공, 서비스 공급업체 및 부가가치 리셀러(VARs)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새로 출시된 두 클라우드 서비스는 모바일 시대에 가장 스마트한 와이어리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스마트 와이파이(Smart Wi-Fi) 인프라 상에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간소화된 프로비저닝, 관리 및 수익을 제공하는 스마트 와이파이 액세스 매니지먼트 서비스(SAMS)
루커스 스마트 와이파이 액세스 매니지먼트 서비스(Smart Wi-Fi Access Management Service, SAM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의 규모, 효율성, 비용효율성을 와이파이 제품 및 기술에 결합시킨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다.
김영호 루커스코리아 지사장은 “클라우드가 와이어리스 액세스 시장에 가져 올 혜택은 엄청나다”며, “루커스는 와이파이 인프라 솔루션 뿐 아니라 SAMS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액세스, 위치 서비스, 광범위한 분석 및 네트워크의 수익화 지원 기능 등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와이파이의 무궁무진한 가치를 보여주는 기능들을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SAMS는 현재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액세스 포인트당 1, 3년 또는 5년 단위의 연간 가입을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며, 고객지원 서비스가 항시 제공된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6/10/20140610113654290631.jpg)
루커스_SAMS 대시보드 오버뷰 화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