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수술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 있고, 충분히 회복 하기에는 비교적 휴가기간이 짧다는 점도 문제다.
수원 비아체클리닉 의원 임지훈 원장은 “여름철에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도 성형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나 필러가 인기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보톡스란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하여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시켜 근육 부피를 줄여주는 방법으로 턱 근육이 발달되어 얼굴형이 각이 져 보이는 경우나 종아리 근육이 발달된 경우, 표정주름 개선 등에 사용된다.
임지훈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주사기를 이용한 시술로서 외과적 수술에 비해 시술 자체가 비교적 간편하며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어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환자들이 선호하는 시술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보톡스는 시술 후 즉각적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두고 점차 효과가 드러나게 되므로 특별한 계획이 있는 경우라면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에 맞춰 미리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보톡스는 시술 부위나 주입량에 따라 있을 수 있지만 보통 1주일 정도 지나면 근육에 힘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2주 후부터는 근육의 부피가 갸름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톡스의 효과는 평균적으로 시술 후 4~6개월 정도 유지된다. 필러의 경우 보톡스와 달리 시술 직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대개 6개월~12개월 정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이라 알려진 보톡스와 필러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있다. 임 원장은 " 최근 들어 이 같은 보톡스, 필러 시술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보톡스가격과 필러가격이 많이 떨어지고 쁘띠성형을 고민없이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그러나 고객의 상태와 요구사항에 따라 종류와 주입량 등을 다르게 해야 부작용 없이 성공적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경험이 많은 의사와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