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허브아일랜드 로즈마리 축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5 0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봄꽃향기 물씬~향기테라피로 내 몸에 봄기운을 불어넣자

[허브아일랜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살랑 이는 봄바람 따라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면 봄꽃여행이 최고다.

튜울립,벚꽃,개나리,수선화 등 아름다운 봄꽃들은 어디서나 볼 수 있지만 머리를 맑아지게 하고 집중력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로즈마리 꽃들이 활짝 핀 경기포천시 허브아일랜드 식물박물관에서 꽃향기로 건강까지 챙겨보자.

로즈마리는 지중해 연안에 분포된 꿀풀과의 다년생 상록저목으로 2m가 넘도록 자라며 정절을 상징하는 식물로 여겨 유럽에서는 결혼식에 많이 사용되며, 봄부터 여름에 걸쳐 흰색,분홍색,청색 등 입술모양의 꽃이 핀다.

허브식물박물관에서도 18년간 키운 2m가 넘게 자란 로즈마리로 만든 터널과 작지만 화려한 로즈마리 꽃을 관람할 수 있는데 로즈마리 향기를 맡으며 터널을 걷다보면 로즈마리의 효능을 몸으로 느끼는 향기테라피를 받아볼 수 있다.

로즈마리 향기는 두뇌기능을 활성화하여 뇌를 깨우는 효과가 있어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집중력을 요하는 직장인, 노화예방이 필요한 노년층에게 도움을 된다.

오는 7일부터 다음달30일까지 로즈마리를 테마로 진행하는 허브아일랜드 로즈마리축제에는 로즈마리 터널 걷기, 로즈마리 커피 시음회, 로즈마리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의 행사프로그램과 1370년대 헝가리 엘리자베스여왕의 젊음을 되찾는 비약으로 알려진 로즈마리로 만든 헝가리워터와 로즈마리비누 만들기 체험도 준비했다.

또한 봄꽃여행의 불청객 황사에 대비한 황사클릭닉 프로그램을 허브힐링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어 호흡기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허브아일랜드는 다음달 말까지 불빛동화축제도 함께 진행 봄꽃도 구경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수 있다.

허브아일랜드 로즈마리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erbisland.co.kr)나 전화 031-535-6494 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