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CAD 솔루션 '솔리드엣지 ST8' 출시, 태블릿PC 증정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18 1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연한 패턴 설계기능에 동기식 기술 적용해 설계속도와 효율성 높여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다콘이 ‘솔리드엣지 ST8’(SolidEdge ST8)를 최신버전을 출시하고, 구매 고객에게 Microsoft의 신제품 태블릿 PC ‘Surface Pro3’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콘의 관계자는 “3D CAD솔루션 ‘솔리드엣지 ST8’은 솔리드웍스, 인벤터, 프로이, 크레오 등 경쟁 제품에 비해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사용자와 작업현장에 맞춘 효율적인 기능을 추가하고 성능을 보다 강화했다”고 소개했다.

‘솔리드엣지 ST8’ 최신 버전은 새로운 ‘Like Me’ 라는 유연한 패턴 설계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동기식 기술인 싱크로노스(Synchronous) 테크놀로지는 한층 업그레이드돼 설계의 속도를 높이고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체인 드라이브와 트랙 모션의 정확도가 높아졌으며 대규모 용접이 필요한 기계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용접 설계가 가능하다. 실시간 액세스와 모바일 유연성까지 갖추고 있어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솔리드엣지 앱은 모바일과 태블릿 PC를 통해서 설계 모델을 검토하고 조작을 할 수 있도록 기존 iOS와 안드로이드 앱 외에도 윈도우 8.1을 지원한다. 부품가공분야 CAM Express도 가격 대비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NX-NASTRAN이나 Femap과 연결하여 연구 개발용으로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제품검토가 필요한 경우에는 솔리드엣지의 구조해석 기능을 통해 검토가 가능하다.

다콘은 자멘스PLM의 솔리드엣지, TCRS 분야 국내 총판사이자, 지멘스PLM의 제품인 NX 분야 총판사인 캐디언스 시스템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프로그램 판매뿐만 아니라 충북인력개발원 솔리드엣지 아카데미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고 교육을 통해 솔리드엣지를 이용한 설계 및 가공 인력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 11월 2회 졸업생 25명을 배출할 예정이다. 현재 도면작업시간을 80%이상 단축할 수 있는 솔리드엣지 도면 자동화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다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