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연동면공동체위원회‘세종논두렁꽃마당잔치’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5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시 연동면 공동체운동추진위원회는 2일간 논두렁 꽃마당잔치를 개최했다, 이사진은 참가자들에게 음식을 나눠주기 위해 임원진들이 떡메치기를 하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시 연동면 공동체운동추진위원회(위원장 김은기, 채용은)는 3 ∼4 (2일간) 연동면 송용리 일원 6,740평의 동진들에서 제1회 「 세종 논두렁 꽃마당 잔치」를 2,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하였다.

3일 첫째날은 축제 개막 식전행사로 풍물놀이, 난타공연, 스포츠댄스로 진행되었으며 개막식에는 선언, 내빈소개, 축사, 식후행사에는 가마솥 비빔밥만들기, 떡메치기 시연으로 이어졌다.
무료 시식코너에서는 비빔밥, 인절미, 메뚜기튀김 고구마, 옥수수, 냠냠 콩까먹기가 진행되었으며, 놀이체험 코너에서는 박터트리기, 보물찾기, 메뚜기잡기, 메기잡기 벗집공예, 널뛰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또한 경연 프로그램으로는 눈꽃마당 어린이 사생대회, 재기발랄 사진콘테스트, 주만화합 노래자랑이 현장에서 이루어 젔다.

농.특산물 코너에서는 곡류, 아채휴, 특용작물등이 판매되었으며 향토음식코너에서는 시골밥상, 주막거리, 논두렁찻집, 추억의 주전부리코너가 운영되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한시민은 “가을바람에 하늘거리는 코스모스와 메뚜기를 보는 낭만을 만끽할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소중한 경험과 어르신들에게는 추억의 장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