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포천시지부와 지역농협, 의정부준법지원센터에 추석맞이 사랑의 쌀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5 13: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법무부 의정부준법지원센터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법무부 의정부준법지원센터(소장 양봉환)는 5일 농협중앙회 포천시지부(지부장 강태승)로부터 쌀 500kg를 기부 받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보호관찰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추석을 맞이하여 평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관찰 대상자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온정을 전함으로써 다시는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건전한 사회정착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이는 지역친화적인 복지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강태승 지부장은 “늘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의정부준법지원센터의 농촌 일손 지원은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 추석을 맞아 쌀 전달을 통해 고마움의 뜻을 전달하고자 이러한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보호관찰 대상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봉환 소장은 “보호관찰자 중에는 가정해체, 사업부도, 실직 등 여러 요인으로 경제적 위기를 맞아 재범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에 대한 작은 관심이 때론 재범의 굴레를 차단하는 희망의 끈이 되기도 하는데, 포천시 농협에서 쌀을 기부해주어 보호관찰대상자 지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의정부준법지원센터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연인원 2,642명, 일일평균인원 30명 정도를 농촌일손지원 사회봉사 현장에 투입하여 농가의 일손 부담을 덜어주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