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10 페스티벌' 증강현실 기술 도입 '주인공을 캐스팅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07 1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CJ E&M]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tvN 개국 10주년을 맞아 오는 8, 9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tvN10 페스티벌'이 이색적인 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몬GO' 등을 통해 현대인들의 새로운 오락 코드로 떠오른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I'm PD' 이벤트로, 페스티벌 현장 곳곳에 숨겨져 있는 tvN 캐릭터를 스마트폰으로 '캐스팅'하면 PD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I'm PD'에는 tvN 인기 콘텐츠의 캐릭터 15종이 등장하며, 페스티벌 현장 내 포스터가 비치돼 상시로 찾아낼 수 있는 '프리미엄 캐릭터'와 일정 시간(12시 30분, 14시, 16시)에만 나타나는 '스페셜 캐릭터'로 구분된다.

<삼시세끼>의 차줌마와 참바다, <미생>의 장그래와 오차장, <또 오해영>의 흙해영과 박도경, <응답하라>의 덕선, 택, 정환 뿐 아니라 <삼시세끼>의 산체, 손오리 등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캐릭터들을 지도에 표시된 출몰 지역에서 찾아 '캐스팅' 하면 PD 미션 수행 실적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 개의 프로그램 캐스팅에 성공하면 '견습PD'에서 '제작PD'로 진급할 수 있고, 두 개에 성공하면 '메인PD', 세 개는 '제작국장', 캐릭터 전원을 캐스팅하면 '제작본부장'에 오른다. 15개 캐릭터 전원 캐스팅에 성공하면 'tvN10 어워즈' 초대권과 'tvN 명예PD 증서'를 선착순 증정,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vN의 대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부스, 셀럽과 함께 하는 스페셜 세션 '토크쇼'가 마련돼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tvN10 페스티벌'은 8, 9일 양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 9B홀에서 진행된다.

페스티벌과 별도로 개최되는 10주년 시상식 'tvN10 어워즈'는 9일 오후 6시 30분 레드카펫을 시작, 7시 40분부터 본식이 진행한다. tvN 개국 10년의 역사를 함께 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총망라한 특별한 시상식으로, tvN과 O tvN, tvN ASIA 등 해외 각국에서 동시 생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