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템으로 진화한 '아이템'...다양한 기능 담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4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품 기능이 진화...필수 패션 액세서리로 거듭난 '아이템'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처음에는 제품이 가진 기능이나 특징 때문에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만 사용했지만, 이제는 필수 패션 액세서리로 거듭난 아이템들이 있다.

안경, 운동화, 스마트폰 케이스, 그리고 커피 한 잔에 이르기까지, 기능성 제품에서 패션 액세서리로 진화된 아이템들은 어느덧 소비자들의 잇템이 되었다.

● 할리스커피, 커피 마시는 음료에서 ‘뉴요커’ 스타일 완성
 

할리스커피 크림라떼를 손에 든 모델 김선빈 [사진 = 할리스커피 제공]


졸음을 쫓기 위해, 혹은 친구나 연인과 함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찾은 커피 전문점에서 즐기던 커피 한 잔이 이제는 패션 액세서리로 거듭나고 있다. 무심한 듯 시크하게 연출한 룩에 커피 한 잔을 손에 드는 것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함의 대명사인 ‘뉴요커’ 느낌을 물씬 자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7년 S/S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만난 모델들이 모두 손에 들고 있는 올 가을 유행하는 커피, 할리스커피 크림라떼 한 잔은 패셔너블한 스트릿 패션 스타일링과 어우러져 패션 액세서리 기능을 톡톡히 했다.

● 푸마, 운동할 때만 신는 것이 아닌 패션의 완성위한 스타일링 아이템
 

푸마의 ‘비오지 삭(BOG Sock)[사진 = 푸마 제공]


운동화는 애초에 스포츠와 레저를 즐길 때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서 출시된 기능성 신발이지만, 요즘은 패션을 완성하는 아이템으로 활용한다.

애슬레저룩, 놈코어룩이 유행하고 특히, 최근 힙합문화의 대중화에 따라 유스컬쳐(Youth Culture)’가 젊은 층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평범하게 정장에 구두나 하이힐을 매치하기 보다는 운동화를 매치한 센스 있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푸마의 비오지 삭(BOG Sock)’은 세련된 컬러와 스웨이드, 메쉬, 가죽소재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시크한 스타일의 스니커즈로 데일리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 룩옵티컬, 안경하나로 두가지 스타일링

룩옵티컬 ‘듀얼구스토(DUALGUSTO)’[사진 = 룩옵티컬 제공]


눈의 시력을 보완하기 위해 처음 출시됐던 안경은 이제 패션 아이템으로 완벽하게 자리 잡았다.

매 시즌마다 유행하는 안경의 스타일이 달라지고 있으며 자신의 패션 스타일에 따라 스퀘어, 라운드의 안경테 모양이나 안경테의 컬러 및 패턴을 선택하여 매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룩옵티컬에서 선보인 안경, ‘듀얼구스토(DUALGUSTO)’는 ‘두가지 멋과 취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제품명처럼 안경 하나로 두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아세테이트와 메탈 두 가지 소재가 콤비로 이뤄져 있어 외부 림을 제거하면 클래식한 느낌의 메탈 안경으로, 외부 림을 그대로 두면 레트로 무드의 뿔테 안경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 벨킨, 스마트폰 케이스,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패션 아이템!

벨킨 아이폰 7 전용 Air Protect™ SheerForce™ 케이스[사진 = 벨킨 제공]


고가의 스마트폰을 스크래치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출시된 스마트폰 케이스는 이제는 단순히 보호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넘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패션 아이템이 되었다.

특히 최근에는 자신의 룩 분위기나 네일 컬러에 맞춰 스마트폰 케이스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하여 액세서리처럼 활용하는 사례가 많다.

글로벌 스마트 디바이스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벨킨에서는 아이폰 7 출시에 맞춰 Air Protect™ SheerForce™ 케이스를 출시한다. 아이폰 7 본연의 컬러와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물결 디자인이 가미되어 있어 시크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