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제주 남부 곳곳 "봄비"... 수도권및 서부지역 미세먼지 농도 "한때나쁨" [아주동영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0 1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상=기상청제공]

제주 남부 곳곳 "봄비"[사진=기상청]

[사진=네이버 날씨]

수도권및 서부지역 미세먼지 농도 "한때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내일 (화)
(~새벽까지) 제주도, 남부지방 비 * (~낮까지) 강원, 충북북부, 경북 비.
(낮 동안) 중부내륙, 경북내륙 빗방울.

춘분인 오늘, 종일 미세먼지가 시야를 가렸습니다. 지금 제주와 남부 곳곳으로는 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의 경우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고요,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와 충북북부, 경북은 낮까지 비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앞으로 비의 양은 내일까지 제주도에 10~40mm, 전남과 경남 5~20mm가 예상되는데요. 강원산지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남부지방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낮부터는 점차 맑은 하늘을 회복하겠는데요.

공기는 여전히 탁하겠습니다. 경기와 영서, 충북,전북지역은 종일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요, 수도권과 충청,호남,제주 등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오전에 높은 농도의 미세먼지가 나타나겠습니다. 또, 영남권은 낮에 일시적으로 ‘나쁨’단계까지 치솟겠습니다. 외출하실 때는 반드시 황사마스크를 챙기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5도, 대구 7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낮에는 영남을 제외한 전국에서 오늘보다 기온이 다소 낮겠는데요. 서울 12도, 대전 13도, 대구 16도 예상됩니다.

모레 아침에 서울 2도, 대구 3도에서 낮 동안 서울 14도, 광주 16도, 부산 1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남해상은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는데요. 서해와 동해 먼바다에서도 점차 물결이 높아지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절기 춘분을 지나 앞으로 낮의 길이가 길어지는 만큼 한층 봄에 가까워질텐데요. 건조한 날씨에 화재예방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