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중국 대표 소설인 삼국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게임 이용자는 공격능력이 우수한 용장, 방어능력이 돋보이는 군사, 회복능력을 갖춘 방사 중 한 캐릭터와 소속 국가를 선택한 후 게임을 진행한다.
이어 다섯 등급으로 나뉜 장수들을 관문, 퀘스트, 패키지 등에서 등용한 후에는 전쟁에 참여시킬 수 있다. 각 장수는 고유한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특정 스킬을 강화해 전투 효율성을 높이면 된다.
장수는 봉신대 콘텐츠를 통해 더욱 강하게 육성해야 한다. 봉신대에서는 승단과 봉신으로 속성을 증가할 수 있는데, 승단 5회 이후 봉신 1회를 진행하게 된다. 봉신 후에는 신규 스킬을 습득하거나 기존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는 별도 자원을 수집하거나 자신이 수립한 국가를 보호하는 동시에 다른 국가와의 전쟁을 통해 영토를 넓혀 나가는 등 전략적 요소가 다수 포함돼 있다.
한편 게임매니아는 삼국천하 채널링을 기념해 게임매니아에서 6월 6일까지 게임 전용 캐시를 충전하면 20%를, 이벤트 기간 종료 이후에는 10%를 추가 증정한다. 삼국천하 채널링 서비스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매니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