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포항해경, 불법외국어선 단속 훈련 실시…실전 대비 강도 높은 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3-12 0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해경보트 불법외국어선 등선훈련. [사진=포항해양경찰서 제공]

포항해양경찰서는 11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훈련단과 불법외국어선 단속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불법외국어선 단속 훈련은 대한민국의 관할권이 미치는 해역에서 불법외국어선 조업이 이뤄질 때, 안전하고 효율적인 단속 작전 수행을 위해 실시하는 훈련이다.

포항해경에 따르면 조업 차 동해안을 경유해 북상하는 중국어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실전에 대비하기 위한 훈련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작년 동해안으로 북상한 중국어선은 2161척이고, 남하한 중국어선은 2159척이다.

포항해경은 매년 강도 높은 불법외국어선 단속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에는 1000t급 대형함 2척과 300t급 중형함 등 총 4척의 경비함정이 동원돼 불법외국어선 단속 단계별 절차에 따른 전 과정 숙달을 목표로 각 함정 특수기동대원 대상 단정운용술 및 등선제압술 훈련(검문검색 선박으로 뛰어넘어 제압하는 훈련)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포항해양경찰서 관계자는 “2019년에도 한국수역을 통과하는 외국어선의 불법행위에 대한 감시경비 강화로 외국어선 불법행위 발견 시 강력대처에 나서 관내 어업인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