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1400만’ 12일 잼라이브 힌트 “미국에선 ‘삐삐’를?”…비퍼(beeper)·페이저(pager)?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4-12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일 잼라이브x꿀잼퀴즈방 특집…상금 1400만원

12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8시 30분 ‘강제 자숙(?)의 아이콘 천명훈 등판 상금 받으러 꿀잼 퀴즈방 빨리 들어오삼’ 특집으로 꾸며진다. 총상금은 1400만원이다.

이날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미국에선 삐삐를 뭐라고 부를까요?’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삐삐’ 즉 무선호출기의 영어 단어 ‘비퍼(beeper)’ 또는 ‘페이저(pager)’가 정답일 것으로 예상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능률교육에 따르면 삐삐의 영어는 pager, (informal) beeper 등이다. 미국에서는 beep-beep 소리가 난다고 해서 삐삐를 비퍼로 부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무선호출기 ‘삐삐’는 디지털 메시지를 수신(일반적으로 발신자의 전화번호)하는 휴대용 장치이다. 1983년 국내 무선호출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등장했다. 처음에는 기업의 사업용 통신수단으로 이용됐으나 1990년대 신세대를 중심으로 대중화됐다. 1997년에는 삐삐 가입자 수가 150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삐삐는 휴대전화와 달리 선택적으로 응답할 수 있으므로 최근 문제가 된 개인 정보 유출 측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평가되기도 한다.
 

[사진=잼라이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