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보건복지부는 2020년부터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수요에 따라 사회복지관련 교과목 이수학점 상향 및 현장실습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20년부터는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종전 14과목에서 17과목으로 늘려 선택과목 3과목을 더 이수해야 사회복지사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장실습 또한 종전 120시간에서 160시간 이상으로 확대된다. 강화된 교과목 이수기준은 2020년 1월 1일 이후 대학 및 전문대학 입학생부터 적용된다. 학점인정기관 또한 시행일 이후 교과목을 처음 이수하는 학생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100% 온라인 수업과 실습만으로 국가 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오는 29일 개강한다.
‘프리딜’과 ‘픽스딜’과 같은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료를 대폭 할인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문규식 원장은 “2020년부터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 취득 요건이 강화되는 만큼 이전에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학습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픽스딜과 프리딜 등 다양한 과정을 이용하면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전문 교육기관의 수업과 관리를 모두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