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채용도 비대면으로... 라인, 신입 개발자 온라인으로 선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하자, 채용 시장에도 비대면 바람이 불고 있다.

라인플러스와 계열사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채용은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는 지원서 접수, 온라인 코딩테스트, 온라인 코딩테스트 합격자 대상의 상세지원서 작성 및 서류전형, 1차 화상 면접, 최종 화상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플러스는 지원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전형 과정을 온라인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바꾸었다고 설명했다.

모집법인과 분야는 라인플러스, 라인비즈플러스, 라인파이낸셜플러스 3개 법인에서 △서버 △클라이언트 △클라우드·빅데이터(라인플러스 한정) 채용으로 진행된다. 지원 시 지원법인과 분야 1개를 선택해야 하며 2020년 8월 학사석〮사 졸업 예정자, 또는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다. 라인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전 세계 8200명에 달하는 동료와 협업하면서 전 세계 수 억 명이 사용하는 대용량 트래픽에 대응하고,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하며 대규모 인프라를 관리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이 회사는 강조했다.

 

라인 신입 개발자 채용 이미지[사진=라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