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차세대IT 리더상 수상…국내서 유일

삼성전기가 IT 분야의 차세대 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받았다.

15일 삼성전기에 따르면 김보준 팀장은 IT분야 특화 컨설팅 기업 IDG에서 수여하는 차세대IT 리더상(Ones to Watch Awards)을 받았다.

이 상은 미래 IT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세계 기술 리더 50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에서는 김 팀장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김 팀장은 삼성전기의 제조실행시스템(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과 전사적 자원 관리(ERP·Enterprise Resource Plan) 시스템 통합, IT 전략 수립 등 삼성전기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디지털 전환 구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MES를 구축해 회사의 제조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삼성전기는 국내 및 해외 전체 사업장에 2015년부터 AI기반 차세대 MES 3.0을 구축, 설계부터 제조까지 생산관련 모든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삼성전기는 국내 3개, 해외 5개 법인에 MES 3.0을 적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제조현장을 관리하고 있고, 연간 약 720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팀장은 “삼성전기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준 삼성전기 팀장.[사진=삼성전기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