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0 지역산업진흥유공 산업통상자원부 기관표창’ 수상

  • 도내 속초시 유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속초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지역혁신 우수사례’에서 선정돼 오는 11일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사회적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강원 속초시 제공]






속초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한 ‘2020년도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영예로운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10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지난 5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혁신 사례를 공모하고 지난 8월까지 공개검증 및 내부 심사를 통해 표창대상자를 확정했으며, 지자체로는 도내에서 속초시가 유일하며 코로나19로 인해 포상식은 오는 11일 도지사가 전수한다.

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이차보전 및 특례보증 지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시설현대화 및 활성화, 청년몰 조성,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과 함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 유치에 들인 공로가 돋보여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 유치는 지난 2015년 속초출장소가 폐지되고 강릉센터까지 원거리 상담과 지원을 받으러 다녀야했던 소상공인의 불편함을 해소해준 획기적인 성과로 속초 산불피해 소상공인 지원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지원에 지대한 역할을 해줬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수많은 고민을 해온 속초시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지역경기를 굳건히 지켜주고 있는 시민들의 몫”이라고 밝히며 시민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