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1/24/20220124083138480254.jpg)
RFID 종량기 사용방법 [사진=시흥시]
24일 시에 따르면 RFID 종량기 방식은 가정에서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할 때 먼저 카드를 인식한 후, 버린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담하는 방식으로 배출자 부담원칙에 적합해 감량 효과가 탁월하고 종량제봉투 용량에 배출 주기를 맞출 필요 없이 수시로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으며 배출용기가 장비 안에 있어 미관상 깨끗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사업의 모집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이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이나 주상복합아파트 내 상가는 시흥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관리주체가 관련 서류 일체를 시흥시 자원순환과로 우편접수하거나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 참여에는 사업참여 신청서와 입주민 60% 이상의 동의서가 필요하며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은 입주자 대표회의 의결서로 입주민동의서를 대체할 수 있다.
시흥시 자원순환과 관계자는 “우리 시의 지속적인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과 주민들의 편리하고 청결한 폐기물 배출 환경의 조성을 위해 RFID 종량기가 설치되지 않은 공동주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