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여주시, 경기도 지자체 유튜브 평가에서 2년 연속 2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8-30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부대, 조회수 등 누적 산출성과와 개선도 종합평가

  • 에이스침대, 소외 계층 위한 생활가구 200여점 후원

여주시가 제작한 '우당탕탕 동사무소' 유튜브 썸네일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30일 경기도 자치단체 중 유튜브 종합홍보지수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중부대 로컬비지니스센터와 오파스넷에서 운영하는 종합플랫폼 ‘SOCiSY(소시지)’에서 정부공공기관 유튜브 홍보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발표 결과, 시는 273.61점을 받아 전국적인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 유튜브가 2021년 한양대 빅데이터분석평가센터 평가 결과 2위에 이어진 쾌거로 여전히 전국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방증으로 해석된다.
 
국내 최초로 새로운 종합홍보지수 개념을 만든 조재수 중부대 교수는 “이번 평가는 조회수, 구독자 등 유튜브의 모든 산출물과 성과에 더해 학술논문을 기반으로 통합 알고리즘을 개발‧적용해 수치로 표현해 디테일하고 정형화한 객관성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누적 산출물 성과에서 후발주자에 대한 평가가 불리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3개월 전과 비교한 개선도를 평가지표에 포함한 점도 특징이다.
 
시는 2022년 한해 ‘우당탕탕 동사무소’, ‘사내연애’, ‘일파만파’ 등 직장생활에 있을만한 이야기와 시 주요정책, 특산물을 섞어 만든 스케치코미디 ‘시트콤 여주남주’를 제작해 큰 인기를 끌었다.

모두 시청직원들이 직접 연기해 참신함과 공감을 크게 얻을 수 있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앞으로도 이용자가 관심있고 찾아보고 싶은 소재와 여주시의 정책이 자연스레 스며들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통에 집중하는 홍보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스침대, 나눔 실천 위해 꾸준한 후원 '지속'

안성호 에이스침대 사장이 이충우 여주시장(왼쪽)에게 소외계층을 위한 책장, 서랍장 등 생활가구 200여점을 기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여주시]

한편 시는 이날 에이스침대 여주공장이 소외계층을 위한 책장, 서랍장 등 생활가구 200여점(3500만원 상당)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에이스침대 여주공장은 장애인,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되고 어려운 우리 이웃에 나눔 실천을 위해 꾸준한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사장은 “이번 작은 후원을 통해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문화 확산이 지속되길 기대하며 에이스침대도 꾸준히 행복한 삶을 위해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에이스침대의 지속적인 후원 및 지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에이스침대의 나눔행보에 소외계층분들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후원된 생활가구는 여주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센터에 연계된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