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8/30/20220830105036178457.png)
여주시가 제작한 '우당탕탕 동사무소' 유튜브 썸네일 [사진=여주시]
중부대 로컬비지니스센터와 오파스넷에서 운영하는 종합플랫폼 ‘SOCiSY(소시지)’에서 정부공공기관 유튜브 홍보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발표 결과, 시는 273.61점을 받아 전국적인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 유튜브가 2021년 한양대 빅데이터분석평가센터 평가 결과 2위에 이어진 쾌거로 여전히 전국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방증으로 해석된다.
국내 최초로 새로운 종합홍보지수 개념을 만든 조재수 중부대 교수는 “이번 평가는 조회수, 구독자 등 유튜브의 모든 산출물과 성과에 더해 학술논문을 기반으로 통합 알고리즘을 개발‧적용해 수치로 표현해 디테일하고 정형화한 객관성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2022년 한해 ‘우당탕탕 동사무소’, ‘사내연애’, ‘일파만파’ 등 직장생활에 있을만한 이야기와 시 주요정책, 특산물을 섞어 만든 스케치코미디 ‘시트콤 여주남주’를 제작해 큰 인기를 끌었다.
모두 시청직원들이 직접 연기해 참신함과 공감을 크게 얻을 수 있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앞으로도 이용자가 관심있고 찾아보고 싶은 소재와 여주시의 정책이 자연스레 스며들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통에 집중하는 홍보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스침대, 나눔 실천 위해 꾸준한 후원 '지속'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8/30/20220830105233534018.png)
안성호 에이스침대 사장이 이충우 여주시장(왼쪽)에게 소외계층을 위한 책장, 서랍장 등 생활가구 200여점을 기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여주시]
에이스침대 여주공장은 장애인,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되고 어려운 우리 이웃에 나눔 실천을 위해 꾸준한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사장은 “이번 작은 후원을 통해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문화 확산이 지속되길 기대하며 에이스침대도 꾸준히 행복한 삶을 위해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에이스침대의 지속적인 후원 및 지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에이스침대의 나눔행보에 소외계층분들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후원된 생활가구는 여주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센터에 연계된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