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젊은작가' 작품구입 공모

  • 경기도 거주 미술전문대학교, 미술전문대학원 2023년 졸업예정자의 작품 구매

경기젊은작가(New Blood) 공모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2022 '경기젊은작가(New Blood)' 11월 작품구입공모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젊은작가(New Blood)'는 청년 신진작가 작품구입 사업으로, 경기도 청년 신진작가들의 창작활동계기 마련과 창작 전문성 제고를 위해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가 경기도인 미술전문대학교 또는 미술전문대학원 2023년 졸업예정자이다. 한국화, 서양화, 판화, 사진,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작품 등 작가 1인당 1점 150만원 이내로 제한하며, 외부 미술 전문가로 구성된 작품구입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작품 계약과 작품매도 계약서 작성방법, 작품저작권 활용방법, 미술작품 창작대가 산정기준 등 작품매도계약 관련 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 구입 작품은 ‘경기미술창고’ 작품으로 등록되어 별도 기획전시와 희망기관 작품 대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미술창고는 소장품 대여를 통한 대여료 수입으로 경기도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작품구입 사업이며 2021년 '경기 젊은작가 작품구입공모-미술전문대학을 졸업하는 예비 미술인을 위한 작품구입', 2022년 ‘그래피티 아트, 일러스트 작품 구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젊은작가(New Blood)' 작품구입공모 접수는 11월 21일부터 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